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

NEWS

뉴스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휴가지에서 생긴 일…새콤달콤 열대과일의 유혹
작성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5-08-2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921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여름휴가를 맞은 휴가객들의 선택지 순위권을 다투는 동남아지역에서 꼭 맛보아야 할 것이 바로 열대지방의 햇빛을 가득 머금은 열대과일들이다.

빅토리아 여왕이 사랑한 과일이라 불리는 망고스틴부터 대중과일이 된 망고, 항공기 호텔까지 반가워하는 이들 없지만 당당히 ‘과일의 왕’이라 불리는 두리안까지, 생김새는 익숙치 않아도 전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만큼 새콤달콤한 그 맛만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다양한 식품들이 활발히 수입되면서 일상에서도 열대과일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예전보다 넓어졌다. 휴가지를 떠나면서 싼 가격에 배불리 먹었던 맛있는 열대과일들과 작별에 아쉬워했던 것도 잠시, 일반 대형마트나 백화점에서도(물론 가격에서 좌절할 수도 있다) 어렵잖게 열대과일과 어렵잖게 재회할 수 있다. 더운 여름, 여름의 낭만을 더욱 무르익게 만드는 데는 아무렴 여름에 나고자란 열대과일 만한 것이 또 있을까.

[사진출처=123rf]



▶두리안은 가지고 들어가실 수 없습니다=외국여행의 첫 관문인 항공기, 심지어 동남아 등 열대지방의 숙박시설이나 각종 가게에서 철저하게 출입금지를 당하는 두리안. 심지어 두리안 사진 위에 크게 엑스표시를 그려 철저히 두리안을 갖고 들어갈 수 없다는 경고문구를 걸어놓는 경우도 간간이 목격된다. 이유는 분명하다. 얼굴을 찌푸리게 하는 그 냄새때문이다.

꾸릿하면서도 강렬한 냄새가 특징인 두리안은 이노나 미얀마, 말레이시아에서 주로 나는 과일이다. 큰 타원모양에 뾰족한 가시같은 표면으로 그 생김새부터 압도적. 하지만 껍질을 까면 노란빛이 나는 포슬포슬한 하얀속살이 드러나는 데 살짝 달면서도 짙은 그 맛을 보면 지옥의 냄새 하지만 천상의 맛이라는 이야기를 어느 정도 실감할 수 있다.

영양적 효능도 뛰어난데 특히 장운동을 도와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평소 변비가 있는 이들이 먹으면 좋다. 몸이 차갑고 장염이 자주 걸리는 이들에게도 도움을 준다. 엽산이 풍부하고 칼슘 성분도 다량 함유돼 있어 뼈 건강을 위해서도 섭취하면 좋은 식품이다. 이 밖에도 각종 비타민과 칼륨, 인 등이 풍부하다.

[사진출처=123rf]



▶중독성 있는 달콤함에 빠져들다=얼핏 망고를 연상시키는 이름의 망고스틴의 첫 인상은 당혹스럽다. 딱딱해보이는 껍질, 붉은빛과 검은빛이 묘하게 섞인 색깔. 도무지 맛을 가늠할 수 없는 망고스틴의 매력은 의외로 보드라운 그 속에 있다. 양손으로 망고스틴을 잡고 살짝만 힘을 줘도 언제그랬냐는 듯 스르륵 제 속살을 보여주는 망고스틴은 속은 올망졸망 모인 흰색의 과육으로 가득차 있다.

두리안이 과일의 왕이라면 그 옆자리를 당당히 차지하고 있는 과일의 여왕 망고스틴.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도 ‘망고스틴을 먹고 싶을 때 맛볼 수 없는 것이 유감이다’고 했을 정도로 맛으로는 열대과일 중에서도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한다. 과육이 입안에 퍼지면서 뿜어내는 상큼하고 달콤한 과즙의 맛이 일품이라 동남아를 방문한 여행객들이 반드시 먹어봐야할 과일의 순위권을 다투는 주인공이기도 하다.

망고스틴은 수분 함유량이 많아 체내 수분공급과 갈증 해소에 좋다. 기침에도 도움을 주고 비타민C를 비롯해 각종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미용에도 뛰어나다. 비타민 B1과 뼈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망간도 다량 들어있으며,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심혈관질환 환자에게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출처: 헤럴드경제 뉴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에스크로 심플렉스인터넷